bug-glibc
[Top][All Lists]
Advanced

[Date Prev][Date Next][Thread Prev][Thread Next][Date Index][Thread Index]

[아이티에스뱅크 뉴스레터 제5호]안녕하세요? 4월 둘째주 정기소식입니다. [정보,홍보]


From: 아이티에스뱅크
Subject: [아이티에스뱅크 뉴스레터 제5호]안녕하세요? 4월 둘째주 정기소식입니다. [정보,홍보]
Date: Sun, 07 Apr 2002 04:26:33 +0900

아이티에스뱅크 365일 안전을 생각하는 아이티에스뱅크 뉴스레터 제5호
2002년 4월 둘째주
ITSBANK 홈으로~


아이티에스뱅크 회원여러분 안녕하세요!! ^^
봄 바람이 살랑살랑 불면서 가슴에 무슨 싹 하나가 돋아나는 것 같고 왠지 맘이
센치한 것이 어딘가로 훌쩍 떠나버리고 싶기도 하고… 어머, 봄 타시는군요! 그렇다면...!
겨우내 건조했던 마음이 촉촉하게 봄맞이를 할 수 있도록, 행복하고, 즐겁고,
상큼하게 그냥 실~컷 봄을 타버리는 건 어때요? ^^

우리모두 공부합시다!!



.2. 기하학적 오차

측위 시 이용되는 위성들의 배치상황에 따라 오차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육상에서 독도법으로 위치를 낼 때 적당 한 간격의 물표를 선택하여 독도법을 실시하면 오차삼각형이 적어져 서 위치가 정확해지고, 몰려있는 물표를 이용하는 경우 오차삼각형이 커져서 위치가 부정확해지는 것과 마찬가지로 수신기 주위로 위성이 적당히 고르게 배치되어 있는 경우에 위치의 오차가 작아진다. 보이는 위성의 배치의 고른 정도를 DOP(Dilution of Precision) 이라고 한다. DOP의 값은 2보다 적은 경우는 매우 우수한 경우이고 2-3 값을 가지면 우수 4-5 값을 가지면 보통이고 6 이상이 되는 경우의 자료는 효용가치가 없다.

DOP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PDOP(Positional DOP)라고 한다. GPS 수신기는 관측된 데이타를 이용하여 PDOP를 계산하고, 이를 거리오차에 곱하면 측위 오차가 된다.

즉, (거리오차;Range Error) x (PDOP) = (측위오차)가 된다.

따라서 대부분의 수신기는 PDOP가 작은 위성의 조합을 선택하여 측위 계산을 하고 이를 표시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최근 수신기의 성 능이 좋아서 PDOP가 3인 경우 위치오차는 대략 15m CEP (Circular Error Probability), 즉, 50% 오차확률의 범위에서 평면으로 약15m정도이다.

3. SA(Selective Availability)

SA는 오차요소중 가장 큰 오차의 원인이다. 허가되지 않은 일반 사용자들이 일정한도내로 정확성을 얻지 못하게 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인공위성의 시간에다 오차를 집어 넣어서 95% 확률로 최대 100m 까지 오차가 나게 만든 것을 말한다.

걸프전 때 많은 수의 민간 수신기들이 군에서 사용되어졌을 때 전쟁이 끝날 때까지만 미 국방부는 SA의 작동을 중지했었다. 1996년 3월 29일 클린턴 대통령은 4년이내에 SA 의 작동은 영원히 중지될거라고 발표했었다. 그 시기는 아직 언제가 될지 정확히 말할 수 없지만 GPS 사업 종사자들은 조만간 그 말이 실현될거라고 믿고 있다.

교통정보~


[수도권]新양화대교 보수 끝내고 완전 개통

1996년부터 보수 및 보강공사로 인해 통제돼온 서울 양화대교 신교와 인근 진출입로가 1일 오전 개통됐다.
폭 16.2m(4차로)에 길이 1053m인 양화대교 신교가 이날 개통됨에 따라 현재 4차로 양방향 통행 방식인 한강 하류쪽 구 양화대교는 양평동 방향으로, 신 양화대교는 합정동 방향으로 각각 일방 통행된다.
또한 이날 일산과 마포대교, 여의도, 공항 쪽에서 양화대교 방향, 양화대교에서 마포대교 방향으로 진출입하는 램프도 함께 개통됐다.
그러나 구 양화대교는 차선도색 작업을 위해 이날부터 11일까지 2개 차로가 부분 통제된다.
일산과 마포대교 방향에서 양화대교로 진입하는 북단램프도 같은 기간 중 잠정 폐쇄된다.

운전상식~


시동이 잘 걸리지 않을때

캬뷰레터에 이상이 있는 경우


1. 캬뷰레터에 연료가 없는지 혹은 새는 곳은 없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2. 캬뷰레터에 연료가 없을 경우는 연료 공급 부위의 이상으로 볼 수 있는데, 연료 펌프가 고장이거나 연료 필터가 막혔을 때 일어나므로 이 부분의 정비를 요한다. 또한 연료 파이프의 베이퍼록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 이 경우는 엔진 시동은 끄고 냉각시키면 간단히 해결된다.
3. 캬뷰레터에 연료가 샐 경우는 플로트 챔비가 파손되었을 때 발생하므로 견인하여야 한다.
4. 캬뷰레터에 기름이 있는데도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것은 점화플러그에 이상이 생겨 점화되지 않을 경우이므로 점화 플러그 간극 조정이나 교환이 필요하다.

셀프스타터에 이상이 있는 경우

1. 셀프모터는 도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 크랙슨을 눌러 보고 소리가 나면 연료가 없는 경우이므로 연료를 보충한다.
2. 크랙슨이 안눌리거나 소리가 나쁘면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거나 수명이 다한 경우이므로 충전을 시키거나 배터리를 교환한다.
3. 셀프스타터가 돌지 않을 때는 배터리를 교환하거나, 셀프모터 자체 고장일 수 있으므로 수리하도록 한다.

시동 직후의 정지가 될 때

1. 캬뷰레타에 이상이 생긴 경우 --▶ 정비공장에서 조정한다.
2. 점화플러그에 이상이 생긴 경우 --▶ 플러그청소를 해 주거나 교환한다.
3. 휘발유의 공급불량 --▶ 연료펌프의 수동레버로 휘발유를 보내본다.
4. 캬뷰레타 노즐이 막힌 경우 --▶ 노즐을 열고 공기로 청소 하기 어렵다.

카메라가이드~


※쌍계사 십리벚꽃 여행


쌍계사 십리벚꽃길은 섬진강이 있어 더욱 눈부시다. 섬진강가로 핀 벚꽃도 좋지만 화개장터에서부터 쌍계사 초이까지 터널을 이룬 십리 벚꽃길은 일명 '혼례길'이라고도 불리는 길로서 청춘 남녀가 두손 꼭잡고 그 길을 걸으면 그해 꼭 결혼을 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전국에서 젊은 연인들이 찾는 벚꽃 명소이다. 쌍계사 윗쪽으로 있는 칠불사 또한 한번 불을 지피면 몇 개월 동안 온기가 간다는 아자방으로 유명한 사찰이다. 칠불사로 올라가는 충계식논의 그 부드러움이란 ‘한국의 미’ 그자체이다.


※ 茶의 전래 [쌍계사는 茶의 고향]

삼국사기의 기록에 따르면 『신라 흥덕왕 3년 (서기828년)에 당나라에서 돌아온 사신 大이 茶종자를 가지고 오자 王이 智異山에 심게 하였다. 茶는 선덕여왕때부터 있었지만 이때에 이르러 성 하였다.』

쌍계사 입구에 있는 茶始 培追遠碑(이선근 박사님의 글)에는 『 지리산 쌍계사는 우리나라 茶의 始培地지로 그 사실은 별항과 같이 소소하다...』

茶가 처음 심어진 지리산은 쌍계사 주변으로 화개는 우리나라 茶의 고향이며 성지이다.

『...지리산 화개동에는 茶나무가 사,오십리에 뻗어 자라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이 보다 넓은 茶밭은 없다. ...茶經에 이르기를 茶나무는 바위틈에서 자란 것이 으뜸인데 화개동 茶 밭은 모두 골짜기와 바위틈이다.』

茶聖 草衣선사의 東茶訟


<찾아가는 길>









<- 클릭
(지도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가는길 안전운행 지침>
: 과속위험구간 ⇒ 과속단속구간정보

1) 남원에서 가는 길
19번 국도(상행) 카메라 현황



2) 하동 / 순천IC에서 가는 길
19번 국도(상행) / 17번 국도(상행)
클릭!!




<- 클릭
(지도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클릭!!




<- 클릭
(지도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귀하의 메일주소는 인터넷을 통해 취득하였으며 메일주소 이외의 어떠한 정보도 가지고 있지 않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으시는 분은 수신거부를 눌러주시면 다음부터 메일을 보내지 않겠습니다.


reply via email to

[Prev in Thread] Current Thread [Next in Thread]